본문 바로가기
건강

손톱 검은 세로줄, 생기는 이유와 치료 예방법

by 리틀 비스트 2024. 2. 22.

포스팅 목차

    손톱에 검은 세로줄이 생겼을 때 이렇게 해결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손톱에 검은 세로줄이 생기거나, 조갑이 박리되거나, 손톱이 울퉁불퉁해지는 증상을 겪었을 때의 원인과 치료, 그리고 예방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손톱 검은 세로줄
    손톱 검은 세로줄

     

     

    손톱에 이상이 생기는 것은 왜 그럴까요?

    저는 몇 달 전에 손톱에 이상이 생겼습니다. 손톱에 검은 세로줄이 생기거나, 조갑이 박리되거나, 손톱이 울퉁불퉁해지는 증상이 있었습니다. 저는 손톱에 이상이 생기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어떤 질병과 관련이 있는지, 어떻게 치료하고 예방해야 하는지 궁금했습니다. 저는 손톱에 이상이 생기는 것이 단순한 외부 자극이나 습관 때문일 수도 있지만, 심각한 내부 질환의 증거일 수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손톱 이상 증상

    저는 손톱에 이상이 생겼을 때 다음과 같은 증상을 겪었습니다.

     

    검은 세로줄

    손톱에 검은 세로줄이 생겼습니다. 검은 세로줄은 손톱의 뿌리부터 끝까지 이어지는 선 모양의 색소침착입니다. 검은 세로줄은 멜라닌 색소가 과다하게 분비되거나, 혈관이 파열되거나, 염증이 생기거나, 손톱이 부딪히거나, 흡연이나 약물 등에 의해 생길 수 있습니다. 검은 세로줄은 대부분 무해하지만, 가끔은 흑색종이나 기타 악성 종양의 징후일 수도 있습니다.

     

     

    조갑 박리

    손톱이 조갑이 박리되었습니다. 조갑이 박리되는 것은 손톱의 표면이 두꺼운 층으로 나뉘어서 벗겨지는 현상입니다. 조갑이 박리되는 것은 손톱이 건조하거나, 손톱에 화학물질이나 물에 장시간 노출되거나, 손톱을 깎거나, 손톱을 물거나, 손톱에 감염이 생기거나, 비타민이나 미네랄이 부족하거나, 갑상선이나 비만 등의 내부 질환에 의해 생길 수 있습니다. 조갑이 박리되는 것은 손톱이 약해지고, 깨지기 쉬워지고, 통증이 생기고, 감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울퉁불퉁한 손톱

     손톱이 울퉁불퉁해지는 것은 손톱의 표면이 고르지 않고, 오목하거나, 볼록하거나, 뾰족하거나, 구멍이 생기는 현상입니다. 손톱이 울퉁불퉁해지는 것은 손톱이 부딪히거나, 손톱에 염증이 생기거나, 손톱에 감염이 생기거나, 손톱에 건선이나 건선관절염이나 천식 등의 피부질환이나 내부 질환에 의해 생길 수 있습니다. 손톱이 울퉁불퉁해지는 것은 손톱이 비정상적이고, 민감해지고, 통증이 생기고, 감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저는 이렇게 손톱에 이상이 생겼을 때 많이 불편했습니다.

     

     

    저는 손톱에 이상이 생기는 원인을 알아보고, 치료하고, 예방하기 위해 어떻게 했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손톱에 이상이 생기는 원인과 치료, 예방 방법

     

    저는 손톱에 이상이 생기는 원인과 치료, 예방 방법을 알아보기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의사 진료

    의사에게 진료받았습니다. 저는 손톱에 이상이 생기면서, 손톱이 감염되거나, 통증이 있거나, 손톱이 떨어지는 등의 심각한 증상이 있을 때, 가까운 피부과에 가서 진료받았습니다. 의사는 저에게 손톱 검사와 혈액검사를 시켰습니다. 그 결과 저는 손톱에 검은 세로줄이 생긴 것은 흑색종이 아니라, 멜라닌 색소의 과다 분비 때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손톱이 조갑이 박리되는 것은 비타민 B12와 철분이 부족해서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손톱이 울퉁불퉁해지는 것은 건선관절염 때문이라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의사는 저에게 손톱에 맞는 약물이나 크림을 처방해 주었습니다. 저는 의사의 지시에 따라서 약물이나 크림을 사용하였고, 그 결과 증상이 점차 개선되었습니다.

     

    손톱 관리

    손톱에 이상이 생기지 않도록, 손톱 관리를 했습니다. 저는 손톱을 너무 짧게 자르거나, 깎지 않았습니다. 여성분이 시라면, 손톱에 네일아트나 매니큐어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손톱에 화학물질이나 물에 장시간 노출되지 않도록 했습니다. 저는 손톱을 물거나, 깨물거나, 뜯거나, 긁거나, 밀거나, 누르거나, 부딪히거나 하는 등의 손톱에 무리가 가는 행동을 전혀 하지 않았습니다. 

     

    영양제 복용

    마지막 방법은 영양제를 복용한 것입니다. 앞으로 더 이상 손톱에 이상이 생기지 않도록, 영양제를 복용했습니다. 손톱에 좋은 영양소인 비타민 B, 비타민 C, 비타민 E, 비타민 A, 비타민 D, 바이오틴, 철분, 아연, 칼슘, 마그네슘, 셀레늄 등을 함유한 영양제를 먹었습니다. 영양제를 복용함으로써, 손톱의 성장과 건강을 촉진하고, 손톱의 손상과 감염을 예방한 것 같습니다.

     

     

    저는 이렇게 손톱에 이상이 생기는 원인과 치료, 예방 방법을 알아보고, 치료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그 결과 저는 손톱에 이상이 사라지고, 재발하지 않고 있습니다.

     

     

    결론 및 요약

    저도 여러분과 같이 손톱의 건강관리에 소홀했고, 그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손톱에 이상이 생겼습니다. 그때 저는 손톱에 이상이 생기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어떤 질병과 관련이 있는지, 어떻게 치료하고 예방해야 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손톱에 이상이 생기면서, 의사의 진료를 받고, 약물이나 크림을 사용하고, 손톱 관리를 하고, 영양제를 복용하면서, 손톱에 이상을 치료하고, 예방했습니다. 지금 저는 손톱에 아무 이상이 없고, 평범한 삶을 살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께도 손톱에 이상이 생기는 것을 무시하지 말고, 적절히 대처하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손톱에 이상이 생기는 것은 단순한 외부 자극이나 습관 때문일 수도 있지만, 심각한 내부 질환의 증거일 수도 있습니다. 손톱에 이상이 생기는 것은 손톱이 약해지고, 깨지기 쉬워지고, 통증이 생기고, 감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손톱에 이상이 생기는 것은 증상이 있으면 빨리 의사에게 진료받고, 약물이나 크림을 사용하고, 손톱 관리를 하고, 영양제를 복용해야 합니다. 손톱에 이상이 생기는 것을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을 겁니다.

     

    여러분들께 이 글로 손톱에 이상이 생기는 것에 대한 내용을 간단하게나마 전달하고자 합니다. 위 글이 독자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